동국대 일산병원, 고혈압 건강강좌 열고 심전도 무료검사 실시

2006-11-27 09:10
일산--(뉴스와이어)--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의무원장 이석현 www.duih.org)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병원 5층 대강당에서 고혈압 주간을 맞이하여 고혈압 건강강좌와 무료검진의 자리를 마련한다.

고혈압은 특별한 원인 없이도 생길 수 있으며, 고혈압을 조절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뇌졸중이나 협심증, 심근경색이 발생하고 심하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아무런 증상이 없어도 혈압을 정상수치로 유지하여 치명적인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강좌에서는 ▲고혈압이 왜 위험한가? (심장혈관내과 김영권 교수), ▲고혈압의 치료는? 운동, 식이, 고혈압약 (심장혈관내과 나상훈 교수), ▲고혈압에 대한 잘못된 상식은? (심장혈관내과 이무용 교수)의 주제로 강의하며 고혈압에 관련한 상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이날 건강강좌와 함께 참가자에게는 혈압측정, 심전도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일산병원 홈페이지(www.duih.org)를 참고하고, 문의전화는 심장혈관센터 (031-961-7270)로 하면 된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언론홍보담당 김희선 031-961-70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