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북부도서관 다음달 준공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가 시민에게 독서와 정보교환의 장으로 제공하고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 및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중인 청주 북부도서관이 다음달 준공된다.

시는 사업비 67억28백만원을 들여 상당구 사천동 233-223번지 사천근린공원내 7,299㎡부지에 연면적 2,525㎡의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중인 북부도서관이 골조공사를 마치고, 현재 내부공사와 주변 조경공사등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북부도서관에는 지하층에 휴게실과 전산실, 1층은 아동열람실을 비롯한 모자이야기방, 다목적실이, 2층에는 종합자료열람실, 디지털자료실, 보존자료실, 정기간행물실이 들어서게 되며 내년 3월 개관할 예정이다.

이와 병행해 시는 오는 12월에 도서 3만권을 구입하고, 서가 등 집기도 내년 1월에 구입키로 하는등 개관을 앞두고 이용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여 개관에 차질이 없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북부도서관이 건립되면, 율량사천동 등 청주 북부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시립정보도서관과 연계한 각종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도 구축해 시민의 문화수준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 043-220-61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