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수산발전기금 고객만족도 조사

서울--(뉴스와이어)--수산발전기금 운용상의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가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조사는 어업인, 수협, 관련 업체 및 이해관계자 등 정책고객을 대상으로 외부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해 전화로 실시되며, 일부 수협회원 조합 및 관련업체 등에 대해서는 이메일에 의한 조사도 병행 실시된다.

조사대상 사업은 수산발전기금의 모든 경상사업과 융자사업이며, 조사항목은 지원대상 선정과정, 지원조건 및 효과, 고객기대 수준, 사업인지도, 고객불평율 등 만족도 항목과, 사업 개선사항, 향후 사업수요 및 건의사항 등 일반 항목 등에 대해 조사가 이뤄진다.

해양수산부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기금운용을 위한 개선대책을 도출해 향후 기금운용과정의 정책자료로 활용하고, 이를 통해 기금사업의 정책품질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해수부는 이같은 조사를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실시하도록 수산발전기금운용관리요령을 개정해 수요자 중심의 기금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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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 수산정책과장 전기정 사무관 임영훈 02-3674-6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