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화재조사 혁신 연찬회 개최

청주--(뉴스와이어)--정확한 화재원인 규명과 전문성을 갖춘 화재조사 인력 양성을 위해 화재조사 혁신 연찬회가 개최된다.

도 소방본부는 명확한 화재원인 규명으로 각종 안전대책 자료로 활용함은 물론 불의의 사고로 재산에 막대한 피해를 입은 피해자가 화재 원인의 부정확으로 또 다른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11월 27일 청주서부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소방본부 및 소방서 화재조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화재조사 혁신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찬회에는 도내 일선 소방서에서 화재조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담당급 및 담당자와 화재조사관 자격 취득자, 화재조사 해외 연수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다.

금번 연찬회에는 경원대학교 최돈묵 교수가 “화학물질 화재 및 조사사례”, 전기안전공사 윤기혁 점검팀장이 “전기화재 사고 조사”, 서울소방방재본부 황태현 감식주임이 “화재감식 기법”에 대하여 강의가 있을 예정이며, 음성소방서 최종인 화재조사담당이 “화재조사 컨설팅”에 대하여 연구 발표를 하게 된다.

장석화 소방본부장은 “금번 연찬회를 통하여 화재조사 담당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고 화재조사 혁신분위기 창출과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 행동으로 실천할 것을 재 다짐하여 화재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도민 모두가 행복한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방호구조과 화재조사담당 043-710-72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