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3분기 연속 서버 시장 점유율 증가로 서버 시장 리더십 재입증

서울--(뉴스와이어)--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IDC의 전세계 분기 서버 시장 조사 자료에 따르면 썬의 전년 대비 서버 시장 점유율이 1.1% 증가하면서 주요 6대 서버 업체 중 가장 높은 점유율 성장을 기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썬은 3분기 연속 시장 점유율 증가를 기록하게 됐다.

아울러 썬은 서버 매출 증가에 있어서도 경쟁사를 두 배 이상의 차로 누르고 전년대비 15.8% 성장을 보였다.

특히 썬은 HP가 출고가 매출 기준 서버 시장 점유율에서 1.5포인트 하락한 것에 비해 성장을 기록했으며, 유닉스 시장에서는 HP가 5포인트 하락한 것에 비해 썬은 3.6포인트 증가했다. 또한 IBM은 판매대수 기준 시장 점유율에서 2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썬이 이와 같은 성장을 할 수 있었던 데는 스팍 및 X64 등과 같은 썬파이어 서버 비즈니스 호조와 솔라리스 10 OS의 도입 증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썬은 최근 HPC와 웹티어 구축은 물론 ERP, CRM 등의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을 확보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시스템 그룹의 존 파울러(John Fowler) 수석 부사장은 “썬은 최고의 서버 라인업과 혁신적인 솔라리스 10 OS의 제공으로 시장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라며, “썬은 네트워크 컴퓨팅을 요구하는 고객에 집중해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국내에서도 썬 X64 제품의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통해 X64 서버의 영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한국썬은 올해 3분기에 1.8GHz 스팍 CPU 기반 신제품 출시를 통해 스팍/솔라리스 제품의 성능 우위를 확보했다” 라며 “한국썬은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기반을 넓혀가고 있으며, 솔라리스 10도 국내 고객이 확대 되면서 서버 매출의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un.co.kr

연락처

한국썬 마케팅팀 정혜인 과장 02-2193-5447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신정민 566-88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