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 보건소, 제1회 마산노인 건강댄스·체조 발표회
마산시 보건소는 27일 오후 2시부터 올림픽기념 공연장에서 어르신,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마산노인 건강 댄스·체조 발표회가 열려 그간 갈고 닦은 춤 솜씨를 맘껏 발휘했다.
보건소는 지역 노인들의 유익한 여가 선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최한 이날 발표회는 경남종합사회복지관 “신바람 인생팀”을 비롯하여 마산 문화원 “청실홍실 댄스팀”, 중리복지관 노인대학 “단학기체조팀” 등 총 8개팀이 참여했다.
또 이날 발표회에 앞서 마산공고 사물놀이팀, 어린이 댄스팀 등 축하공연이 열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번 발표회는 경남종합사회복지관 신바람 인생팀이 “체조”, 마산문화원 청실홍실 댐스팀 “차차차”, 중리복지관 노인대학 “단학기체조”, 삼계주공단지 경로당 “체조”, 경남종합사회복지관 청춘팀이 “꼭지점 댄스”를 선보였다.
또 금강실버스포츠 댄스팀은 “자이브, 차차차”, 카톨릭 노인대학 “건강율동”, 마산노인대학 “차차차” 등 연마한 댄스·체조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가벼운 체조만으로도 삶의 활력을 불어 넣고 건강할 수 있다는 사실을 노인들의 표정에서 읽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노인들의 건강과 여가선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asan.go.kr
연락처
마산시청 공보계 이형건 055-600-3213
-
2007년 9월 12일 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