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토마스 데이븐포트 교수 초청 컨퍼런스 개최
이번 행사는 하나금융그룹 출범 1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국제회의로서 토마스 데이븐포트’ 교수로 부터 현대 경영의 화두인 ‘관심의 경영’에 대해 2차례 강연을 듣고, 금융그룹 임직원 및 학계인사들과 패널토론을 갖는다.
‘토마스 데이븐포트’ 교수는 경제경영분야의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관심의 경제학(The Attention Economy)’ 저자로서 피터드리거, 톰 프리드민과 함께 세계 3대 경영 석학이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관심’이라는 요소를 마케팅 차원에 한정되는 심리적 현상이 아닌 기업가치를 제고시키는 핵심으로써 정의하고, 이러한 관심이 기업경영의 측면에서 어떻게 측정되어 활용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해외전문가 초청 컨퍼런스’(11/30:목)로, 2부는 ‘해외석학 초청 강연회’(토마스 데이븐, 12/1:금)로 열린다.
1부에서는
1) 호주의 잭 로웬슈타인(Jack Lowenstein)이 SRI펀드(사회책임투자펀드)의강사로 나서 기업의 지배구조 와 환경 등을 개선하기 위한 성장과정을 전망한다.
2) 헤지펀드 강사로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스챤 프라이(Christian Frei)는 헤지펀드의 시장상황, 특징 및 목적에 맞는 헤지펀드를 선택하는 기법 등을 강연하고,
3) 호주의 션 헤너건(Sean Henaghan)은 연금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국내와 해외의 연금 운용기법과 수준을 조망한다.
4) 마지막으로 스티븐 최(Steven Choi)가 PEF세션 관련해서 사모펀드의 위상과 규모 및 대응방안 등을 강연한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이의성 팀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금융산업발전에 대비하여 미래지향적인 전략과 전문성있는 아이디어를 탐색하여 통합금융그룹으로서의 시너지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경영연구소 강지희 연구원 02-2002-2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