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겨울방학, 재미있는 체험학습과 함께...산하, 겨울방학 ‘박물관 탐험대’ 모집

뉴스 제공
산하
2006-11-27 16:59
고양--(뉴스와이어)--신나는체험학습 '산하(대표:이성희, www.esanha.net)’는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박물관 탐험대', '한국사 따라잡기'를 마련하였다.

'박물관 탐험대'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2007년 1월 6일(토)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총 7주간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역사박물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등 서울지역 주요 박물관을 체험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겨울 방학은 새 학년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기임에도 추운 날씨로 자칫 나태해 지거나 야외활동을 기피하게 된다. '박물관 탐험대'는 매 주 토요일마다 교과서와 책으로만 배웠던 것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서 자녀들의 겨울방학을 더욱 알차게 할 것이다.

이 행사는 각 학년별 교과서를 분석하여 겨울 방학 중 꼭 가봐야 할 박물관 7 곳을 선정, 매주 토요일마다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의 부모님이나 초 2 이하 동생들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어 매주 토요일마다 온 가족이 같이 나들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대상 : 초등학교 3학년 ~6학년
체험일정 : 서울 역사박물관(1월6일),
국립중앙박물관(1월13일),
서대문자연사박물관(1월20일),
화폐금융박물관(1월27일),
전쟁기념관(2월3일),
국립민속박물관(2월10일),
농업박물관(2월24일)
참가비 : 90,000원

'한국사 따라잡기'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우리 역사를 체험과 강의를 병행하여 재미있게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2007년 1월 3일부터 매주 수,토 2회씩 총 5주간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이다.

'한국사 따라잡기'는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우리 역사를 강의와 체험을 통해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및 예비 중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된다.
신나는 체험학습 산하 이성희 대표는 “ 요즘 학생들이 의외로 사회과목이나 역사과목을 어려워하는데, 암기식 교육 보다는 체험을 통한 학습으로 흥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겨울 방학을 이용해 초등학교 고학년은 한국사를 정리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주 수요일 해당 시대와 주제를 가지고 강의와 토론을 하고 토요일에는 관련 유적지나 박물관등을 방문하여 직접 체험해 봄으로서 이론과 체험을 통해 우리역사를 배우게 된다.

대상: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일정 : 1월3일 |
참가비 : 180,000원
참가신청 및 문의는 인터넷(www.esanha.net) 또는 전화 031-907-2780

신나는 체험학습 ‘산하’는 2004년 설립된 체험학습 전문회사로서 ‘박물관 탐험대’, ‘지하철한국사’, ‘한국사 따라잡기’,’궁궐교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하 개요
2004년 설립된 '산하'는 초등학생 대상 체험학습 전문회사이다. '산하'은 우리 문화와 역사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금까지 200여 차례의 체험행사를 진행하다. 주요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는 '박물관 탐험대', '궁궐교실', '한국사 따라잡기'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anha.net

연락처

산하 기획팀 이수민 031-907-278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