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약속을 가장 잘 지켜...KODIT 임직원의 ‘자기경영 실천서약’ 결과

서울--(뉴스와이어)--KODIT(코딧) 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규복(金圭復), www.kodit.co.kr]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2006년 ‘자기경영 실천서약’ 실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고객과 관련한 실천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자기경영 실천서약’은 코딧이 2005년 12월에 창립 30주년이 되는 2006년을 앞두고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조직을 만들고자 전 임직원이 가족, 직장동료, 고객, 사회봉사, 건강유지 등 각 분야별로 실천서약을 하고 1년 후 실천여부를 스스로 점검하고 반성하는 기회를 갖고자 만들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스스로 실천율이 70점 이상이라고 답한 항목은 ‘고객’과의 약속 관련 항목이 94.4%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직장동료’와의 관계에 대한 항목이 89.6%로 뒤를 이었다. 반면, 건강유지(75.3%), 가족관련 계획(74.8%), 자기계발(68.3%) 등 개인적인 항목의 실천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모두 80%를 밑돌았다. 이런 결과로 볼 때 코딧 직원들은 고객과 직장동료 등 업무와 관련된 분야를 더 우선시하고 이들을 만족시키는데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딧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실천율이 예상보다 높은 수치를 보여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직원들이 개인관련 실천율에 다소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는 면도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자기경영 실천서약’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서 고객만족과 자기계발에 더욱 노력하는 코딧 직원들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홍보실 02-710-4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