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윈도우 비스타와 전자정부 보안’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국가정보원
2006-11-29 08:58
서울--(뉴스와이어)--국가정보원 국가사이버안전센터는 11.27-28간 정부중앙·과천· 대전청사 등 3곳에서 각급기관 담당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윈도우 비스타와 전자정부 보안」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행사에서 國情院은 마이크로소프트社의 ‘윈도우 비스타’가 내년 초 출시됨에 따라 同프로그램의 보안기능으로 인해 “전자정부 민원발급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 등 예상문제점에 대해 설명하고 사용자 권한관리(UAC:User Account Control) 시스템 및 해결방안을 상세히 소개하면서, 각 기관에게 ‘윈도우 비스타’ 출시 이전 조속한 대비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와 함께 國情院은 인터넷뱅킹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IT시스템에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MS社 한국지사에 기술지원을 요청하였다.

국가정보원 개요
국가안전 보장에 관련되는 정보 보안 및 범죄 수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하의 국가 정보기관이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본부가 있으며, 해외 분야를 맡는 1차장, 국내 분야를 맡는 2차장, 북한을 맡는 3차장과 기획조정실장이 있다. 주요 업무는 안보 관련 수사, 대북 정보 수집, 방첩, 산업 보안, 대테러, 사이버안전, 국제범죄, 해외정보 수집 등이다. 육군 대장 출신인 남재준 원장이 2013년부터 국가정보원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s.go.kr

연락처

국가정보원 홍보관리관 02-3412-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