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광고 크리에이티브 북’ 출간
아모레퍼시픽은 이번에 출간된 광고 크리에이티브 북이 광고와 마케팅, 화장문화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값진 자료가 될 수 있도록 광고 관련 단체와 도서관, 대학교수, 전공학과, 언론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광고는 인간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하는 거울로서, 특히 화장품 광고는 인간의 근원적인 욕구 중 하나인 미(美)에 대한 욕구가 어떻게 변해 왔는지를 보여준다. 이번에 발간된 광고 크리에이티브 북은 우리나라의 화장문화사와 광고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아모레퍼시픽의 시대별 광고 변천사를 통해 우리나라 여성문화와 화장문화, 그리고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양상을 제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1955년 우리나라 장업계에서는 최초로 광고를 게재(동아일보, ABC 비듬약)하였으며, 이후 장업계 최초 광고 모델 출연(1956년, 김보애), 장업계 최초 잡지 광고 게재(1957년), 우리나라 최초 잡지 컬러 광고 게재(1967년), 우리나라 최초 신문 전면 컬러 광고 게재(1970년), 우리나라 최초의 티저광고 시도(1977년), 우리나라 최초의 TV-CM 해외 올 로케이션(1982년) 등 항상 한발 앞선 활동으로 우리나라 광고계를 이끌어 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pgroup.com
연락처
아모레퍼시픽 MC팀 최상구 02-709-5401
홍보팀 신민호 02-709-5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