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릭으로 기업정보의 모든 것 검색가능...KED ‘크레탑플러스’ 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 전문 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는 12월 1일 “크레탑 플러스”(CRETOP+)라고 이름 붙여진 ‘기업정보 온라인 조회서비스’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작년 상반기에 설립되어 공공기관 조달참여업체 신용등급평가와 대,중소기업 협력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공공구매론 개발 등 중소기업에 대한 신용인프라 확산에 힘을 기울여온 한국기업데이터는 기존의 온라인 조회서비스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하지 못했던 점을 개선하고 은행이나 기업 등 사용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새로운 정보를 대폭 보강하는 등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이 서비스를 내놓게 되었다고 밝혔다.

배영식 한국기업데이터 사장은 “크레탑 플러스의 가장 큰 특징 세가지만 말씀드리면 첫째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시점별 기업정보를 시계열적으로 열람할 수 있다는 것이고, 둘째는 개별 기업이 금융권에서 조달한 대출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하이퍼링크 등 원스톱으로 검색이 가능한 강력한 기업정보 검색 기능이 탑재된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라고 그 장점을 설명했다.

웹주소 www.cretop.com 에서 이용방법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일반적인 기업재무정보 외에도 개별기업의 대출 규모, 대표이사의 신용도, 입찰정보, 원자재정보, 정책정보, 업계 자금정보 등 이용자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맞춤형 정보들을 깊이있고 생생하게 전달하게 된다. 또 매출처, 매입처의 신용상태 파악을 통한 부실예방은 물론 100만개 기업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활용하여 신규거래처를 발굴하는 마케팅용 자료로 요긴하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웹사이트: http://www.kedkorea.com

연락처

한국기업데이터 홍보팀장 안대찬 02-3215-2306 019-229-29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