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규 소장, ‘자랑스러운 방송대인’ 상 수상

뉴스 제공
한국원자력연구원
2006-11-29 11:35
대전--(뉴스와이어)--한국원자력연구소 박창규(朴昌奎) 소장(55)이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방송대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박창규 소장과 은산해운항공 양재생 사장을 ‘제8회 자랑스러운 방송대인상’ 공동 수상자로 선정하고 30일 오후 7시 서울대 의대 동문회관(함춘회관)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박 소장은 상패와 함께 1냥짜리 순금메달을 부상으로 받는다

자랑스러운 방송대인상은 방송통신대 재학생과 동문 가운데 대학을 빛낸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방송통신대 관계자는 “최고 학부에서 엘리트 교육을 받은 박 소장이 정부출연 연구기관을 이끄는 바쁜 와중에서 학문적인 열정을 이어가는 모습이 방송통신대가 추구하는 평생교육과 부합해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학사 및 석사)-MIT(석사)-미시간대(박사)에서 원자력공학을 전공한 박창규 소장은 중국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 지난 2004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문학과 3학년으로 편입했다. 매 학기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좋은 성적을 냈고 졸업 필수과정인 중국어능력시험(HSK)도 통과했다. 박 소장은 중국에서 열리는 학회에 참석하면 중국어로 연설을 하며 배움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eri.re.kr

연락처

한국원자력연구소 홍보협력부 홍보팀 이종민 042-868-4937 011-9969-86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