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사, ‘제2회 경영혁신 경진대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한국철도공사(사장 이철)는 내달 1일 대전 대덕컨벤션타운에서 공사와 계열사의 경영혁신 성과를 발표하는 ‘제2회 경영혁신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업무프로세스혁신 ▲고객만족혁신 ▲품질·안전관리 ▲기술혁신 등 4개 경진분야에 총 106개 과제가 출품됐으며,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예비심사를 통해 14개 과제가 선정됐다. 이들 과제는 대회 당일 내·외부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대상·최우수상 등 포상과 명예가 부여돼 참가소속의 열띤 경쟁이 예상된다.

철도공사 관계자는 “17개 지사는 물론 9개 계열사가 모두 참여해 철도 전반을 아우르는 ‘경영혁신의 장(場)’을 마련한 것으로, 본선에 오른 14개 과제 중 11개가 지사와 관련된 혁신사례일 만큼 지사체제로의 개편 이후 혁신활동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또 “이번 경진대회에 출품된 과제의 실용화를 검토하고 혁신사례를 CD와 책자로 발간해 생산성 효율화와 비용절감을 통한 고객서비스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94년부터 ‘고객만족경영(C·S)’을 도입한 이래 공공기관 경영혁신을 선도한 한국철도공사는 올해 6월 이철 사장 취임 1주년을 맞아 새로운 경영철학인 ’뿌리경영‘을 선포하는 등 공기업 경영혁신 선도를 위해 지속적인 혁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경영혁신팀장 장영철 042-609-3852
홍보실 042-609-30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