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中企 연구개발에 70억 지원

뉴스 제공
한국수력원자력
2006-11-30 10:4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중재)이 시스템디엔디, 씨에스티씨 등 28개 중소 협력업체의 연구개발 자금으로 올해 총 70억원을 지원한다.

한수원은 오는 30일 삼성동 본사에서 '시스템디엔디'를 비롯한 23개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연구개발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 57억원을 추가로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과 8월, 2차에 걸쳐 삼창기업 등 5개 기업에 연구개발 자금 13억원을 지원한데 이어 이번에 세 번째로 협력업체 연구개발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한수원의 올 중기 연구개발 지원자금은 예년에 비해 약 5배가 늘어난 규모다.

‘중소기업 연구개발 지원사업’은 한수원과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자금과 인력을 투입하여 원자력 기자재를 국산화하는 사업으로 한수원은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게 총 개발자금의 75% 이내에서 최대 5억원을 지원하며, 개발제품을 3년간 우선구매 한다.

한수원은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연구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무료품질교육을 실시하고, 사내외 전문가들을 활용하여 연구개발과 사업화에 필요한 기술과 인력을 지원하였다.

한수원은 이번 원자재 국산화사업으로 중소기업의 매출증대와 원자력 기자재의 안정적ㆍ경제적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원자력산업의 핵심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육성, 향후 해외 원전시장에 동반진출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한수원은 이밖에 신기술인증제품 100% 우선 구매, 해외원전사업자 대상 중기제품 판로지원, ERP 구축 지원, 네트워크론, 한수원파워대출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중이며, 앞으로도 관련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수력원자력 개요
정부의 전력산업 구조개편에 따라 2001년 4월 한국전력에서 분리된 발전회사로 수력 및 원자력 발전을 담당하면서 우리나라 전력의 약 40%를 공급하고 있다.2003년 말 기준 자산 약 20조로 국내 최대의 발전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khnp.co.kr

연락처

한국수력원자력 홍보실 02-3456-2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