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한국전력공사, 성공적인 경영 프로세스 혁신 단행”
한국전력공사는 지난 2005년 7월부터 베어링포인트, LG CNS 컨소시엄, 한전KDN과 함께 금번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전사적으로 SAP의 각종 솔루션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운영하게 된다.
구축이 완료된 ECC 5.0(ERP), 엔터프라이즈포탈(EP), 고객관계관리(CRM), 비즈니스 인포메이션 웨어하우스(BW), 전략적 경영관리(SEM), 내부관리경영(MIC) 솔루션 중 기본업무 관련 시스템은 현재 가동 중이며, 내달부터 전략적 경영관리 (SEM) 를 가동할 예정이다.
한국전력공사 이영하 ERP추진팀장은 “ SAP 솔루션은 백앤드 시스템에서 사용자 환경(Front-End)에 이르는 모든 부분에서 통합성이 매우 높다. 또한, SAP 설비관리모듈은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를 바탕으로 하여 한국전력공사의 업무 수준을 높이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국전력공사는 데이터 및 정보의 통합과 선진 업무 프로세스 도입을 통한 경영 혁신이 가시화 될 것으로 확신하며 실제로 재무결산일을 30일에서 1일로 단축하는 것과 같은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같은 선진 업무 프로세스 도입으로 인한 경영 투명성 확보는 국제 시장에서의 신인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AP 코리아측은 전세계 지역의 산업별 특화 솔루션의 도입 성공 사례와 오랜 구축 경험들이 결국 국내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들을 보다 신속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핵심 요소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김경혜 과장 이메일 보내기 (02.2194.2483)
샤우트 코리아, 왕은하 과장 이메일 보내기 (02.558.9890 / ext.204)
샤우트 코리아, 김지혜 대리 이메일 보내기 (02.558.9890 / ext.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