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방문보건센터, 12월은 방문보건대상자 일제 신청받아

전주--(뉴스와이어)--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전주시 방문보건사업을 더욱더 체계적 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전주시방문보건센터』를 개소함에 따라, 건강문제를 가진 의료취약계층 중 「방문보건간호사가 가정에 직접방문 하여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희망하는 대상자」들을 찾기 위하여 『12월은 방문보건대상자 일제 신청기간』으로 정해 희망자들의 신청을 받는다.

신청방법은 각 동사무소 ,구청 및 사회복지시설에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나 전주시 홈페이지 및 전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 하여 직접제출 하거나 팩스로 신청하고, 신청서를 작성할 수 없는 분들은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일제 접수기간이 끝나면, 접수하신 분들의 가정을 간호사가 방문하여 소득 수준 및 불편정도 등을 파악한 후 방문보건대상자로 선정하면 대상자들은 주기적으로 방문보건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방문보건서비스 내용은 혈압ㆍ혈당측정,투약관리, 교육 및 상담,물리치료 및 재활서비스, 지역사회 자원 연계 등 다양하고, 신청자는 본인이나 가족뿐 아니라 주위 분들이 대신 신청해 줄 수도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주시방문보건센터 전화 283-3502~3, 팩스 283~3507로 문의하면된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공보실 조익제 063-281-2582 보건소방문보건팀 이인순 063-283-35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