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주 전북지사, 도 생체협 워크샵 특강 통해 도민 결속 강조

전주--(뉴스와이어)--“생활체육이야말로 우리 도민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며 진취적 기상을 갖게 하는 힘이 매우 큽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 전북이 고루 잘 사려면 이에 대한 열풍이 불어야 하는데 생활체육 단체와 지도자들이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김완주지사는 29일 오후 2시30분 대둔산관광호텔에서 열린 전라북도생활체육협의회 ‘2006 회원단체 워크샵’에 참석, 특강을 통해 생활체육이 전북발전의 원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지사는 이날 특강에서 “여가문화와 웰빙시대를 맞아 생활체육은 더욱 창조적인 여가선용을 위한 최적의 수단”이라고 들고 “도민의 결속과 단합된 힘을 가장 용이하게 이끌어낼 수 있는 만큼 도민 모두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이 함양될 수 있도록 각 단체와 지도자가 체계적 지도서비스를 제공해달라”고 강조했다.

김지사는 또한 “첨단 부품·소재산업을 비롯 식품산업, 새만금과 고군산의 세계적 관광단지 조성 사업 등은 우리 전북이 앞으로 100년이상 고루 잘 살기 위한 시책”이라며 “주요 도정 현안 사업 추진에 생활체육인들의 열정이 가득 담길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공보과 홍보관리 김태헌 063-280-2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