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경남일보 산학협력 협약 체결

진주--(뉴스와이어)--경상대학교(총장 조무제)는 경남일보(주)(사장 황인태)와 상호 협조 하에 산학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11월 30일 오전 11시 30분 대학본부 3층 상황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대학교와 경남일보는 협약서에서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부응하고 우수한 직무능력과 직업적·도덕적 책임의식을 갖춘 인재의 육성 및 고용지원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상대학교는 사회가 요구하는 우수한 인력배양을 위하여 전문지식 교육과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 언론인 경남일보의 발전과 소속 직원들의 평생교육에 협조하기로 했다.

또 경남일보는 경상대학교 학생들에게 재학 중 직무연수(현장실습), 인턴, 멘토링 활동 및 졸업 후 고용지원 등 산학협력에 협조하기로 했다.

조무제 총장은 협약식에서 "경남일보는 경남의 자랑이라고 할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전통있는 언론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황인태 경남일보 사장은 "경상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자교육 등 이번 협정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들을 앞으로 원활하게 추진하게 될 것"이라면서 "인재육성과 고용지원 등을 통해 더욱 긴밀한 협조체제를 갖춰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경상대학교가 외부 기업체, 관공서, 연구기관 등과 협약을 체결한 것은 많이 있어왔지만 언론사와 협력협정을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져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경상대학교 홍보실 이우기 홍보팀장 055-751-6082, 이메일 보내기
경상대학교 신문방송사 업무국 055-751-52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