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정책혁신기획단’ 출범...내년 초까지 수산정책분야 혁신과제 추진

서울--(뉴스와이어)--수산분야의 정책개발과 제도개선을 담당하게 될 ‘수산정책혁신기획단’이 출범했다.

기획단은 어족 자원감소와 고유가, 자유무력협정(FTA)협상에 따른 시장개방 등으로 인한 우리 수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당면한 현안과제에 대응하고, 새로운 혁신정책을 발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획단은 차관보를 단장으로, 부단장, 팀장을 포함하여 총 7명으로 구성됐다.

기획단이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되면 학계, 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워킹그룹과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제도 개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기획단은 또 현장중심의 정책수요를 발굴하고 고객중심의 수산행정 구현을 위해 12월 중으로 수산분야의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1차 수산진흥모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수부를 중심으로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수립하는 ‘해양수산발전기본계획(OK21)’과 국가 비전인 ‘비전2030’을 통합해 수산분야의 미래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게 된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수산정책혁신기획단 사무관 윤상훈 02-3674-6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