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행정자문위원회, 교정시민옴부즈만 합동 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는 교정행정에 대한 바람직한 민간 참여 방안을 연구하고자, 변호사 및 대학교수로 구성된 교정행정자문위원회, 시민단체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교정시민옴부즈만의 역할에 대한 재조명과 위원 활동 중 자문 또는 활동사례 및 정보교류 등 각 기구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논의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징벌사동에 수용중인 수용자의 처우향상 등 실질적인 수용자 처우 향상에 대하여 열띤 토론이 있었으며, 간담회를 마친후 수용자들이 생활하고 있는 수용사동 및 취업장을 견학하여 위원들이 교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여 향후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위원 및 직원 모두 각 기구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통적 인식을 하고 있으며, 수용자 처우 증진 및 교정행정의 투명성 확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부산교도소 개요
부산교도소는 법무부 교정본부 산하기관으로 1947년 9월1일 부산형무소 김해농장으로 발족하여 1971년 3월 김해교도소로 개청했고 1987년 12월5일 현재의 부산교도소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부산교도소는 형사사건으로 형이 확정된 수형자를 수용하며 각종 교정교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수용자의 정서 및 심성을 순화하여 이들의 재범방지와 사회복귀에 전직원들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rrections.go.kr
연락처
부산교도소 총무과 책임관 손석기 051-971-0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