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2007학년도 입시 안내

뉴스 제공
상명대학교
2006-12-01 12: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캠퍼스 입학전형 안내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는 모집인원의 절반에 해당하는 480명을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으로만 전형한다.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100%로 전형하는 이 제도는 고교재학 당시 수업을 충실하게 이수한 학생과 지역적인 학력편차 문제와 관련하여 소외된 학생들에게 대학진학의 기회를 확대하고 공교육 정상화를 도모하는 취지로 도입된 전형제도로서 그 취지에 부합하도록 하기 위하여 고교 3년동안 이수한 전과목을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입학 이후 재학생들의 학업성취도 및 학적유지와 관련하여 학생부100%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이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캠퍼스 경우 수학능력시험성적만을 100%반영하여 선발하는 수능100%전형으로 485명을 선발하고,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전교과성적만을 100%적용하는 학생부100%전형으로 480명을 선발한다. 수능100%전형에서 인문계열의 모집단위는 언어, 외국어(영어), 사회탐구 영역을 반영하고 자연계열의 모집단위는 수리, 외국어(영어), 과학탐구 영역을 반영한다. 학생부100%전형은 수능성적을 전혀 반영하지 않으므로 수능성적보다 고교 학생부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라면 지원해 볼 만하다.

예체능계열의 경우 실기고사성적은 물론 수능성적과 학생부성적을 모두 반영한다. 따라서 내신성적 관리와 함께 모집단위별로 제시된 실기고사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밖에도 농어촌학생 및 실업계고교출신자 특별전형으로 각각 56명, 42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자격기준은 모집요강이나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자세히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천안캠퍼스 입학전형 안내

천안캠퍼스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성적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실기고사 성적(예체능계지원자의 경우)을 합산하는 일반적인 전형방법을 시행함으로써 전형의 안정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전형방법을 유지함으로서 대학간 전형제도의 특이성으로 인해 혼란을 겪을 수 있는 다수의 수험생들에게 안정적이고 무리없는 대학지원 및 전형의 과정을 제공하려는 대학측의 판단에 따른 것이다.

상명대학교 양 캠퍼스 모집인원

상명대학교는 서울과 천안에 양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양 캠퍼스 모두 “나”군으로 선발한다. 금년도 본 대학교 모집인원은 양 캠퍼스를 합쳐 2,208명이며 서울캠퍼스 1,324명, 천안캠퍼스 884명을 모집한다.

상명대학교 개요
상명대학교는 70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화로운 인격함양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시대와 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 창출과 선도적인 연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mu.ac.kr

연락처

이두원 2287-5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