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홍콩 ‘ITU Telecom World 2006’ 참가

뉴스 제공
KTF
2006-12-03 10:34
서울--(뉴스와이어)--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12월 4일부터 8일까지 홍콩의 아시아월드 엑스포홀에서 열리는 ‘ITU Telecom World 2006’ 전시회에 1999년, 2003년에 이어 3번째 참가했다.

IT산업의 올림픽이라 할 수 있는 세계적 박람회 ‘ITU Telecom World 2006’은 한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러시아, 프랑스, 핀란드 등의 국가관과 KT, 삼성, LG, AT&T, 모토롤라, 퀄컴 등 세계 주요 정보통신 사업자 및 제조업체들도 대규모로 참가했다.

KTF는 KT와 함께 ‘ITU Telecom World 2006’ 전시장 입구에 380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U-파크(Park), U-몰(Mall), U-스테이션(Station), U-메트로(Metro), U-테크(Tech) 등 5가지 테마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High Speed Downlink Packet Access)망을 기반으로 한 화상통화, 영상회의, 영상링투유 등의 다양한 서비스와 모바일 RFID(전파식별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기술을 이용한 와인 정보 서비스, 버스 정보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신개념의 무선망 RF중계기인 W-ICS(발진제거 중계기, Interference Cancellation System)시연과 해외판매를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KTF는 세계적인 대세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HSDPA 서비스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도 눈을 돌려 글로벌 이동통신 서비스 운영자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굳힌다는 방침이다.

▶ U-Park

- HSDPA 기반의 서비스 소개 존으로 공원에서의 상황연출을 통해 영상통화, 영상회의, 영상 링투유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화상통화 - 한국에서는 7월부터 상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84개시로 통화 가능지역을 확장, 언제 어디서나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 영상회의 - 3G폰을 이용, 최대 3명까지 초대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여러 사람들이 함께 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12월1일부터 상용화 서비스에 들어갔다.

· 영상링투유 - KTF Wide-Band CDMA(WCDMA) 이용고객에게 영상전화 통화 시 기존 통화 연결음 대신 다양한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최첨단 서비스이다.

발신자가 발신 시 듣게 되는 음을 착신가입자가 설정한 영상으로 발신하여 3G 가입자에게 들려줌으로써 착신가입자의 개성을 표현해주는 W-CDMA 핵심 영상 부가서비스이다

▶ U-Mall

- 모바일 RFID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는 미래형 체험 와인 바를 연출하였다. 와인 정보 서비스는 와인 병에 부착된 RFID 태그를 RFID 리더 기능이 탑재된 핸드폰으로 인식하여 와인의 종류, 시음 방법, 어울리는 음식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 U-Station

-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정보가 제공되고 개인이 원하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구매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미래형 정거장으로 꾸며놓았다

버스정보 서비스 역시 버스 정류장에 부착된 RFID 태그를 통해 버스 도착 정보 및 주변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버스 정보 서비스는 버스 정류장에 부착된 RFID 태그를 RFID 리더 기능이 탑재된 핸드폰으로 인식하여 버스 도착 정보, 주변 지역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 U-Metro

- U- METRO zone은 버스, 지하철 등 이동수단을 이용하거나 실외에서 무선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와 편리한 생활형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dosirak, POP-UP, 쿨샷 등의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 POP-UP

바탕화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인터넷을 쉽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도시락

웹사이트(www.dosirak.com)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음악들을 휴대폰을 이용해 조회하여 바로 듣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유-무선 연계 서비스를 전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PSP와 각종 mp3 플레이어를 통한 음악 서비스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전시하고 있다.

· 쿨샷

유선PC 메신저나 메시지매니저 미니PC메신저에서 SMS/MMS를 수신하고

메신저 대화 창 혹은 해당 UI를 통해 쉽고 빠르게 회신 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메시징 서비스이다

▶ U-Tech

- KTF의 신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새로운 개념의 RF중계기 ICS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비즈니스 상담을 할 수 있다.

ICS 중계기는 RF중계기의 고유문제인 발진을 제거한 혁신적인 중계기로 WCDMA전용과 2G·3G 겸용의 듀얼밴드 ICS 두 종류가 있다. KTF는 듀얼밴드 ICS중계기로 2006년 전파신기술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KTF 기업홍보팀 추광수과장 02-3010-0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