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 임직원 급여 우수리 모아 김치 4.5톤 기부
우리홈쇼핑은 이번 기금으로 현재 우리홈쇼핑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한복선 김치’를 생산하는 한F&B홀딩스의 협조를 얻어 김치 4.5톤을 구입, 강북장애인복지관, 굿네이버스 등 총 7개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싱글맘(미혼모), 결식아동 등 사회 소외 계층에게 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 날 전달된 기금은 올해 1월부터 우리홈쇼핑 임직원들이 자율적인 참여 하에 매월 급여에서 1,000원 미만의 우수리(잔돈)를 모아 마련된 것이다. 우리홈쇼핑의 급여 우수리 기금 불우이웃돕기 캠페인은 지난 2003년 10월부터 시작된 것으로 임직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현재 100%에 달하는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우리홈쇼핑은 월급 우수리 모금 이외에도 우리홈쇼핑은 희망하는 임직원에 한해 월급에서 1,000원, 5,000원, 10,000원을 추가로 공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추가 공제 참여 비율 또한 30%에 달한다.
아울러 우리홈쇼핑은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제도를 도입, 임직원 급여 우수리로 조성된 1,100만원과 동일한 금액으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사회 소외계층에게 쌀, 난방매트 등의 월동용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란 임직원이 비영리단체나 기관에 정기적으로 내는 기부금만큼 기업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matching)시켜 내는 제도를 말한다.
우리홈쇼핑 정대종 사장은 “매달 이어지는 사내 임직원들의 꽃동네 봉사활동, 급여 우수리 기금 조성 등 우리홈쇼핑의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은 공익적 의미는 물론 노사화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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