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강원도 민원행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삼척시 선정

춘천--(뉴스와이어)--지난 11.10부터 11.27까지 2006년 민원행정 추진상황에 대한 종합 평가 결과 도내에서 삼척시가 최우수기관, 태백시 와 홍천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됬다.

2006년 민원행정 종합평가는 민원행정 일반분야등 5개 분야 20개 사업에 대하여 서류평가 및 현지평가를 실시하여 우수기관 3개 시·군을 선정했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삼척시는 민원행정 전 분야를 내실있게 추진하면서 민원·시정안내문자서비스, 견문보고시스템구축등 주민 편의를 위한 자체시책등을 다양하게 추진한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2006 민원행정 종합평가 결과 민원처리기간 단축등을 통한 민원사무 간소화,전자민원창구 운영 및 행정정보공동이용의 활성화로 민원 구비서류 감축등 민원처리 프로세스가 크게 향상 되었다.

특히, 지역주민을 위한 민원행정 특수시책을 다양하게 추진하는등 전년도에 비하여 전반적으로 고객지향적 마인드가 향상되어 민원행정에 대한 기관장의 관심도와 중요도가 높아진 것으로 평가 되었다.

한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삼척시는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1천만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태백시와 홍천군에 대하여는 각각 5백만원이 지원된다. 아울러, 행정자치부 우수기관으로 추천된 삼척시는 행자부, 시·도 합동 현지평가를 받게된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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