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연말 공직기강 취약분야 감찰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연말을 맞아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청사보안관리 및 공직기강을 사전에 바로잡고 시민생활 안정 및 민원처리 지연·기피행위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공직기강 실태 감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감사관실 직무감찰담당 등 3개반 6명을 투입하여 오는 12월 15일까지 공사, 공단 등 투자기관을 포함한 시 산하 전 기관에 대하여 노출·비노출을 병행하여 예방 및 시정감찰 위주로 실시할 예정이다.

중점 감찰사항은,
△간부급 공무원 중심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및 근무시간 사적행위, 기초복무 이행실태 등 공직 기강 저해사례 및 청사방호·보안점검 등 감찰
△취약업무 분야, 시정저해요인 등 사각지대 집중감찰
△민원서비스 지연·기피행위 등 민원관련 비리실태
△금품·향응수수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및 감찰결과 처분요구 처리실태 점검
△연말 불용액 축소를 위한 불요불급한 계약체결 등 계약·회계 질서문란 및 재산관리 부실 등 취약업무 감찰 등이다.

이번 감찰활동에 적발된 비위행위자 및 복무규정 위반자는 엄중문책하며, 복무규정 위반사례는 전 부서에 전파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한편, 시민생활안정과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출을 원칙으로 비노출을 병행한 예방위주의 감찰을 실시하며, 필요시 현장과 서면을 병행하여 취약기관과 취약인물, 취약분야에 대해 엄중히 감찰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시정을 위해 지속적인 감찰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감사관실 변상득 051-888-2527
공보관실 051-888-21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