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시큐어컴퓨팅, BIG-IP를 위한 신뢰도 기반 메시지 보안 모듈 출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6-12-05 10:10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ND)의 선도업체인 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 www.f5.com, 이하 F5)는 기업 게이트웨이 보안의 선두 업체인 시큐어컴퓨팅과 함께 업계 최초로 신뢰도 기반 (reputation-based) 네트워크 엣지 보안 모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BIG-IP MSM(Message Security Module)은 시큐어컴퓨팅의 트러스티드소스(TrustedSource) 멀티-아이덴티티 신뢰도 엔진을 이용하여 신뢰도 데이터를 활용하였으며, 이로써 기업은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에만 국한되었던 보호 범위를 기업 네트워크까지 확장시킬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원치 않는 메일을 해결할 수 있도록 BIG-IP MSM은 보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툴을 제공한다.

BIG-IP MSM은 트러스티드소스를 이용하여 원치 않는 메일이 방화벽을 통과하기 전에 네트워크 엣지에서 70% 이상을 제거해 냄으로써, 기존의 기업 안티스팸 솔루션의 스캘링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다.

F5의 제품관리 총괄 이사인 제인슨 니드햄은 “BIG-IP MSM은 기업으로 하여금 네트워크 엣지에서 이메일에 대한 적합성 분석과 함께 원치 않는 메일을 제거 또는 격리시킴으로써 안티스팸과 메일 인프라를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며, “기존에 BIG-IP가 구축되어 있는 고객들은 BIG-IP의 성능과 유연성을 활용하여,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신뢰도 엔진인 시큐어컴퓨팅의 트러스티드소스를 통해 발신자 신뢰도를 실시간으로 검색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니드햄 이사는 이어 “BIG-IP MSM은 TMOS 아키텍쳐가 가진 모듈 기반의 편리성과 유연성을 확인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이며, 나아가 기업들에게 F5의 가치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이는 시큐어컴퓨팅과 같이 다른 벤더들이 보유한 기술과 F5만이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력을 활용하여 개방적이고 통합된 애플리케이션 전송 네트워크를 창출하고자 하는 F5의 고유한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한 첫 걸음이다.”라고 덧붙였다.

시큐어컴퓨팅의 비즈니스 개발을 총괄하는 파자드 타리 부사장은 “6개월 주기로 두 배 가량 증가하는 스팸메일로 인해, 기업의 메시지 인프라는 증가하는 이메일과 스팸메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고 전하며,,“기업은 기업 보안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검토를 수행하여, 데스크탑으로 유입되는 원치 않는 메일들을 찾아내고 차단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기능들을 최대한 확장시킴으로써, 대역폭과 관리 측면에서의 최대의 비용 절감을 이끌어내야 한다. F5와 시큐어컴퓨팅은 네트워크 엣지까지 신뢰도 필터링을 제공하는 이니셔티브의 첫 단계를 발표함으로써 업계를 주도하고, 전세계 기업들은 이로 인한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트러스티드소스의 중요 요소

IP, 도메인, URL, 메시지와 같은 멀티플 아이덴티티를 위해 할당된 신뢰도 기반의 메시지에 대한 필터링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하게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트러스티드소스는 콘텐츠 기반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이미지 기반의 스팸메일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좀비(Zombie)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보안 레이어를 추가하였다. 또한 BIG-IP MSM은 F5의 혁신적인 TMOS 아키텍처 상에서 운용되므로, 기본 BIG-IP 버전 9.x 시스템 상에서 에드온 모듈(add-on module)로 설치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무엇보다도 기업은 다양한 종류의 세컨드 티어 안티스팸 탐지 부하량을 대폭 줄일 수 있으며, BIG-IP의 뛰어난 기능을 십분 활용하여보다 다양한 필터링을 실행하고 불필요한 장비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콕스 커뮤니케이션즈의 프랭클린 워릭 인터넷 포스마스터는 “트러스티드소스 신뢰도 엔진은 엔드 유저들에게 유입되는 정크메일의 대부분을 차단할 수 있다. 이는 상당한 대역폭 절감을 가져올 수 있으며, 원치 않는 메일로 인한 각종 부하 문제 해결을 위해 구축해야 하는 추가적인 서버의 필요성을 없애준다.”라며, “F5와 시큐어컴퓨팅의 파터너십을 통해 F5 BIG-IP 제품군은 이와 같은 가치있는 기능들을 추가함으로써, 기업에게 보다 큰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가트너는 기업에 발송되는 이메일 중 70% 이상이 스팸메일[1]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와 같은 원치 않는 메일은 시큐어컴퓨팅의 트러스티드소스 시스템이 매일 통상적으로 규명하는 250,000 가지 이상의 새로운 좀비로부터 전달되는 바이러스, DoS 공격, 트로이목마 등과 같은 보안 위협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시큐어컴퓨팅에 따르면, 매일 발송되는 스팸메일의 규모는 지난 9개월 동안 매일 두 배 이상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감소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현재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신뢰도 시스템을 제공하는 트러스티드소스는 IP 신뢰도, URL 신뢰도 그리고 도메인 신뢰도와 같은 멀티플 아이덴티티에 대한 정교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이 엔진은 보안 위협들이 역동적으로 진화함에 따라 중요시 되는 자동 튜닝과 지능적인 데이터마이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그 결과 신뢰도 필터링은 바이러스, 피싱 또는 다양한 맬웨어로부터의 위협을 예방하며, 좀비와 사기를 식별해 낸다. 또한, 트렌드와 의심스러운 활동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규제정보를 제공한 뿐만 아니라, 적법한 메일은 별도로 보호한다. 이 외에도 트러스티드소스는 전 세계 기업과 정부기관에 구축된 6,500개 이상의 센서들의 시큐어 컴퓨팅의 네트워크로부터 수집된 기업 메시지뿐만 아니라, 수십억의 고객/ISP 메시지 등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BIG-IP MSM, 신뢰성 있고 안전한 액세스 제공

BIG-IP MSM은 기업들에게 발신자 신뢰도 기반의 정교한 메시지 전송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알려진 ‘나쁜’ 이메일을 차단하는 것을 넘어서 신뢰도 기반의 메시지 관리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이는 기업이 다중 메시지 스캐닝 인프라 계층 간에 메시지를 지능적으로 필터링 및 분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BIG-IP MSM은 다른 안티스팸 솔루션 또는 이메일 서버와 복합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BIG-IP MSM은 메시지 인프라를 위한 F5 보안 솔루션들 중 가장 중요한 컴포넌트이다. 이는 적법한 비즈니스 메시지에게 신뢰성 및 보안성 있는 액세스를 제공하며, 지연시간을 최소화하고 성능을 대폭 향상시킴으로써 이메일이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메시지 시스템들을 위한 F5 보안 솔루션들은 또한 기업이 대역폭에 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며, 보다 적은 서버 리소스의 사용, 비즈니스 연속성 위험의 최소화 등 기업의 모든 인프라 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BIG-IP는 2007년 1월경에 선보일 예정이다. F5와 시큐어컴퓨팅의 파트너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f5.com/solutions/partners/te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박수영 과장 02-6001-3364 010-4500-2155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신영탁 02-558-9890 (내선3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