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주관, ‘Samsung Six Sigma Conference 2006’ 호평 속에 폐막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6-12-06 10:38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이사 金仁)가 주관한「Samsung Six Sigma Conference 2006」이 1,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好評 속에 폐막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삼성관계사내 경영혁신 전도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사의 경영 혁신 노하우와 지식 정보를 교류하고 토론하는「革新의 場」으로 삼성SDS는 지난 5, 6일 이틀 동안 삼성전자, 물산, 생명, 화재, SDI, SDS, 테크윈, 모직, 중공업,카드, 에버랜드 등 26개 관계사를 참여한 가운데 용인 수지에 있는 삼성생명 휴먼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삼성SDI 김순택 사장, 삼성SDS 김인사장 등 경영진은 물론 경영혁신 담당 임원 및 식스 시그마 전담인력 등 1,400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끝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삼성의 최고 식스 시그마 전문가(MBB) 150여명이 3개월 이상 준비하여 총 23개 세션에 100여개의 사례를 발표하였고, 발표 후 함께 토론을 하는 등 세계적 규모의 식스 시그마 컨퍼런스로서 전혀 손색이 없었다는 評이다.

「식스 시그마 추진성과와 발전 방향」이란 주제로 강연을 담당한 美 레이시온(Raytheon)사의 러스티 피터슨(Rusty Peterson) 부사장은“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는 식스 시그마 컨퍼런스는 처음 보았다. 대단히 인상적이다. 이 행사에 함께 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 행사에서는 삼성SDS가 발표한 차세대 식스 시그마 발전방향과 삼성전자의「보르도TV」개발 사례 및 삼성물산 건설의 현장의 식스 시그마 추진 방안, 고객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탄생한 삼성테크윈의 히트상품인「디지털 카메라」사례 등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영업경쟁력 강화(에스원), 혁신적 상품개발(전자), 물류비 절감(모직), 서비스 품질 경쟁력 제고(에버랜드), 협력사와 상생경영(전기) 사례 등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성SDS 김인 사장은“삼성SDS가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그룹의 IT서비스 구축은 물론 Business Process 혁신에 대한 선도 역량(Thought Leadership)을 충분히 보여주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히며, “IT 및 비즈니스 분야의 국제적 규모의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경제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삼성SDS 개요
삼성SDS는 데이터와 컴퓨팅 기술의 리더로서, 클라우드와 디지털 물류에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기업에 최적화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39년의 축적된 산업별 경험으로 제공되는 올인원 매니지드 서비스, 업무 혁신을 위한 SaaS 솔루션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물류 플랫폼(Cello Square) 기반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물류 운영을 효율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신순주 3429-28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