쏜다넷, 한양대 모바일 민주주의 시스템 구축

뉴스 제공
쏜다넷
2006-12-07 08:31
서울--(뉴스와이어)--문자메시지 서비스 전문기업 ㈜쏜다넷(대표 송승한, www.xonda.net)이 한양대학교(안산캠퍼스) 모바일 민주주의 시스템인 ‘M-한양’의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M-한양’은 총학생회장 선거일 공지 및 활동 평가, 축제 초청인사 관련 설문 등을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면 이에 대해 학생들이 문자메시지로 답변을 보내 의견을 수렴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한양대학교의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는 지정 번호(013-3366-7979)가 부여되고 이에 대한 답변은 관리자만 볼 수 있는 전용 인터넷 게시판에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
개개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의사 결정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사안에 대한 일대일 전달이 가능해 학생들의 참여를 필요로 하는 경우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양대학교 총학생회는 11월 초, 시범적으로 “열정PLUS 총학생회의 가장 잘 된 사업과 못한 사업을 하나씩 적어주세요. 20명 선정 시사회 티켓 증정” 이라는 문자메시지를 재학생을 대상으로 발송해 1시간 만에 200여 통의 답변을 받아내는 등 벌써부터 ‘M-한양’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문자메시지 발송 대상도 이미 구축한 주소록을 통해 전교생부터 학과 및 학부, 재학생, 휴학생, 복학생, 남성, 여성 등 원하는 대상만을 선별해 의견을 수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신 된 의견 또한 자동으로 분류되어 참여자의 의견별, 대상별, 시간별, 참여율까지 실시간으로 분석되는 특징이 있다.

㈜쏜다넷의 송승한 대표는 “다수를 대상으로 가장 효율적인 의견수렴 수단이 문자메시지와 온라인을 결합한 형태”라며 “대학의 분위기가 예전과는 많이 달라져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하는 것은 물론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를 적극 반영하는 것이 중요시 되고 있어 많은 대학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쏜다넷 개요
쏜다넷은 문자 메시지 서비스(SMS) 전문 업체다. 특허 기반 벤처확인된 기술 벤처 기업이다. 개인 고객, 기업 고객을 위한 단체 문자, 대량 문자, 연동 문자 서비스를 하고있다. 또한 주식 종목 추천 및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콕스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xonda.net

연락처

쏜다넷 송승한 대표 508-4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