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개청 40주년 기념 엠블렘 제정
산림청이 이번에 제정한 엠블렘은 지난 10월 한달 동안 국민공모를 통해 접수한 106점의 작품 중 엄격한 심사와 직원 선호도 조사를 거쳐 선정한 당선작을 토대로 충남대 산업미술학과 김맹호 교수가 수정·보완한 것이다.
엠블렘에는 개청 40주년의 의미와 새로운 40년의 꿈과 의지가 숲의 상징인 푸른 나무의 친근한 이미지로 표현되었으며, 나무안의 풍성하고 다양한 열매와 새는 산림청이 지향하는 ‘건강한 숲, 풍요로운 산, 행복한 국민’을 상징하고 있고, 하단의 녹색라인은 산림사랑의 무한한 꿈과 의지, 미래지향적인 녹색 에너지를 상징한다.
산림청은 이번에 제정된 엠블렘을 내년 1년 동안 각종 행사 홍보물, 인쇄물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개청 40주년 기념행사는 2007. 1. 9(화) 10:30에 정부대전청사 후생동 대강당에서 역대청장, 퇴직 선배,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지난 40년의 발자취를 회고하는 사진전과 기념리셉션도 함께 열릴 계획이다.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재정기획팀 예견희 042-481-40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