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 빌 라일 대표이사, 고려대에서 ‘리더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 에 대해 강의

서울--(뉴스와이어)--영국계 생명보험회사 PCA생명(www.pcakorea.co.kr) 빌 라일 대표이사는 지난 5일(화) 서울 안암동에 위치한 고려대학교 경영본관 학우강당에서 경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강연회에 참석, ‘리더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강의에서 빌 라일 대표이사는 아시아 보험 시장의 전문가로서, PCA 그룹 및 PCA생명의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는 것 뿐 아니라 미래의 리더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리더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가치, 비전에 대해 학생들과 의견을 공유했다.

빌 라일 대표이사는 “PCA 그룹은 150여 년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금융 리더”라면서, “PCA생명은 이러한 모 그룹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2년 설립되어 ‘2010년까지 외국계 생명보험회사 1위’라는 비전을 향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러한 결과 연 평균 120%가 넘는 고속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PCA생명은 이러한 비전 달성을 위해 인재 개발, 영업 개발, 고객 중심주의, 인프라 구축, 식스 시그마를 통한 품질 관리 등 5가지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빌 라일 대표이사의 특이한 이력은 참석한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빌 라일 대표이사는 프로 축구 선수라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 빌 라일 대표이사는 이번 강연에서 프로축구 선수에서, 엔지니어로, 또 FC(파이낸셜 컨설턴트)로 이직하게 된 배경과 그 당시 당면했던 어려움들이 어떤 것이었는지, 그리고 이를 헤쳐 나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줬다. 또한, 빌 라일 대표이사는 본인이 생각하는 리더상과 리더가 되기 위해서 본인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깨달은 교훈도 학생들과 공유했다.

빌 라일 대표이사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비전을 설정하고 열정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보다 구체적인 목표와 가치를 본인이 갖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리더는 태어나면서부터 정해지는 것이 아니고 누구나 비전과 목표를 갖고 노력하면 리더가 될 수 있다”며 “중요한 것은 현실에 안주하고 편안한 길을 가는 것이 아니라 기존과 다른 ‘차이’를 만들어내기 위해 시도하고 부딪혀 보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pcakorea.co.kr

연락처

PCA생명 마케팅 김민경 차장/허지연 대리 2129-1766/2129-1760
PR인사이트 조인욱 이사 / 류지은 컨설턴트 734-2900 018-361-1055, 016-449-26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