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소호(SOHO)전용 CRM 지원시스템 개발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 www.shinhan.com 은행장 신상훈 )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전용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지원시스템인 SCS (Shinhan & SOHO CRM System:이하 SCS)를 8일부터 이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통합 신한은행과 함께 출범한 소호 사업본부는 국내,외 소호 시장 및 금융기관에 대해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소호 시장환경을 분석한 후 이를 토대로 보다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체계화된 소호 고객관계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전용 CRM 지원 시스템인 SCS 를 개발했다.

SCS 는 개인고객 또는 법인고객의 한 부분으로 여기던 소호 고객에 대한 기존 인식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하고, 과거 여신영업위주의 시스템 구조에서 벗어나, 종합적인 소호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시스템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향후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의 성장을 통한 외부 영업 활성화를 위해,모바일 SCS 및 FFA(현장 자동화:Field Force Automation)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SCS의 개발로 소호 사업본부의 마케팅전략과 표준화된 영업추진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영업점 직원들의 마케팅역량이 강화되고, 영업 마케팅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며, “소호 고객을 위한 전용 CRM 지원시스템 개발은 국내외 금융권에서 보기 드문 예이며, 이를 통해 국내 소호 시장의Market Leader 로서의 위상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SOHO고객지원부 김철수 과장 02-756-0506(구내3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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