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CA EXPO 2006 개최

2006-12-07 11:31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 (사장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연중 최대 행사인 “CA EXPO 2006”을 개최했다(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올해 일곱 번째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는 기업 전산 담당자 및 IT 관련 종사자 1,000여명이 참석, IT 관리 관련 기술과 동향에 대한 정보를 습득했다. 한국CA는 “복잡한 IT 관리의 통합 및 단순화”를 주제로 IT 거버넌스, 보안 및 리스크 관리, 차세대 인프라 관리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세미나 및 전시부스를 운영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CA 본사에서 수석 부사장 겸 CIO를 맡고 있는 데이브 한센(Dave Hansen)과 비즈니스 서비스 최적화(BSO) 브랜드 전략 담당 이사인 로버트 스트라우드(Robert Stroud)가 방한, 기조연설을 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APJ)을 총괄하는 개빈 셀커크(Gavin Selkirk) 수석 부사장, 그리고 APJ 와일리 사업부 세일즈 총괄 부사장 도널드 초잉(Donald Choing)도 참석하는 등 CA EXPO 2006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데이브 한센 CA 수석 부사장은 이날 기조연설을 통해 전세계 IT 관리 기술의 동향을 소개하면서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에 IT 관리 솔루션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IT 환경이 복잡해질수록 그 영향력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고 말하며, “CA는 IT 관리의 통합과 단순화가 이의 해결책이라고 믿고, 이를 위해 보다 우수하고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CA EXPO 2006을 통해 CA의 비전과 정책, 다양한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며, 특히 인수 합병 후 CA 기존 제품과의 통합을 거쳐 더욱 강력해진 CA 클래러티 r8을 출시하고 CA 와일리 인트로스콥r7을 소개해 한국CA에게도 오늘 행사는 매우 의미가 깊다”고 말하면서 “내년에는 이들 제품을 중심으로 IT 거버넌스와 서비스 가용성 분야에서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함은 물론, 고객의 비즈니스를 이끌고 그들의 변화하는 비즈니스 수요에 발맞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조연설 후 오후 1시부터는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IT 관리의 우선순위를 세 가지로 선정, 트랙을 나누어 세션을 진행하였다. 우선 “IT 거버넌스” 세션에서는 비즈니스 경쟁우위를 달성하는 방안과 효과적인 IT 거버넌스 구현방안, IT 자산관리. 비즈니스 가치 증가와 IT 비용절감을 위한 ITSM 10단계 전략 등이 소개되었다. 그리고 “보안 및 리스크 관리”에서는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에서 기업가치 증진을 위한 보안 관리 전략에 이어, CA의 전사적 통합 보안 관리 및 전사적 계정관리, 서버 보안 구축에 대한 방법론과 각 분야별 구축사례 발표가 있었다. 마지막 “차세대 인프라 관리” 세션은 VM웨어의 인프라 기반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 VI3 소개와 IT 통합 인프라 관리의 도래, SAP코리아의 SOA와 웹서비스에 대한 주제 발표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CA EXPO 2006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단연 “CA 클래러티(Clarity) r8”과 CA 와일리 인트로스콥 (Wily Introscope) r7”이었다. CA 클래러티 r8은 기존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PM)과는 달리, 전략적 기획과 IT 서비스에 대한 재무 통제를 위한 단일 시스템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따라서 IT 서비스, 비즈니스에 부합된 IT 투자, 운영 리스크 및 통제에 대한 포트폴리오 시각을 제공해 더욱 유용하다. 또한 기존의 핵심 PPM 기능 중 150개 이상이 향상되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전 영역을 관리하는 CA 와일리 인트로스콥 r7은 보다 유연하고 폭넓은 확장성을 지원한다. 특히 ▲ 마이크로소프트 닷넷(.NET)을 새로 지원하게 됨으로써 J2EE에서 닷넷에 이르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환경 전반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며, ▲ 완벽한 SOA 지원 기능으로 인해 SOA 구축 솔루션 중 하나인 SAP의 넷위버에 임베디드되며, ▲ 실시간으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변경에 대한 부분을 자동 탐지하고 그 변화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분석하는 체인지 디텍터 (Change Detector) 옵션이 추가되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과장 02-559-4269
KPR 최지연/신정자 02-3406-2220 / 02-3406-2262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