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화가 렘브란트 탄생400주년 기념전시회 열어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에서는 주한 네덜란드대사관에서 렘브란트(네덜란드,1606~1669) 탄생 400주년을 맞이하여 네덜란드와의 특별한 인연을 가진 경북도청 (예:경북 구미 LG필립스)을 찾아 그의 대표적 작품중 8점을 재현 2006.12.8(금)~15(금)까지 청내 중앙현관에서 전시를 갖는다.

렘브란트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함께 17세기 유럽회화 사상 최대의 화가로 칭송되며 주한네덜란드 대사관에서는 렘브란트 탄생 400주년을 기념하고 그의 생애와 작품세계 등을 소개하면서 대한민국과의 우호증진, 문화교류 및 통상증대를 그 목적으로 한다.

렘브란트의 주요기법은 유화, 에칭, 소묘로 영역은 종교화,신화화,초상화,풍경화,풍속화,정물화 등 모든 분야에 걸쳐있으며 외면적인 유연성보다는 오히려 내면적인 것, 인간성의 깊이를 그리는 종교적(신화적)소재나 자화상을 많이 그렸다. 유화와 에칭분야에서는 유럽회화사상 최대작가의 한 사람으로 손꼽히며 주요 대표작에는 〈엠바오의 그리스도〉〈야곱의 축복〉〈유대인 신부〉〈세 그루의나무〉〈사스키아의 초상화〉〈검은 모자를 쓴 젊은이〉〈돌다리 주위의 풍경화〉등이 있으며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에는 〈사스키아의 초상화〉〈유대인 신부 〉 〈돌다리 주위의 풍경화〉등이 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문화예술산업과 담당자 서태원 053-950-35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