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겨울철 악기상 대응 도상훈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이만기)은 12월 6일, 93개 유관 기관이 참여하는 겨울철 악기상 대응 방재기상 도상훈련을 실시하여 대설에 대한 방재기상 대비태세를 강화하였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된 이번 훈련은 대설 등 겨울철 악기상에 대한 기상특보 업무와 비상 대응 절차를 일제점검하고, 유관기관과 각종 기상정보의 전달과정을 재확인하여, 방재기상업무의 효과성과 적시성 제고를 목표로 실시하였다.

총 5회의 기상특보 메시지가 순차적으로 부여되고, 이에 따라 비상근무 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기상특보가 유관기관에 전송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재난방송 주관사인 KBS를 비롯한 기존 방송매체에 긴급방송요청을 하였고, 5개 홈쇼핑TV사에는 심야시간이나 돌발기상상황에 대비한 자막방송을 요청하는 등 대설상황을 가상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을 통해서, 대설 등 겨울철 악기상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방재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 체제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상청은 앞으로 겨울철 방재업무 수행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 겨울철에는 대설, 강풍, 한파, 짙은 안개 등의 궂은 날씨가 자주 나타나며, 특히 대설은 많은 재산피해와 심각한 교통체증을 유발하는 등 사회적으로 많은 손실과 불편을 초래하는 대표적인 악기상임.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기상통보관실 과장 허 은 02-2181-06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