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I전문인력양성과정, ‘CGI기술의 중심, 전문인력’ 배출

2006-12-08 11:18
광주--(뉴스와이어)--지난 10월부터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한 CGI전문인력양성 교육이 8주 교육과정을 마치고 8일 오후3시 글로벌CGI제작센터에서 수료식을 갖는다.

광주, 전남·북 지역 애니메이션 디자인 영상 멀티미디어분야 전공자들과 현업종사자를 대상으로 기초교육부터 프로젝트형 전문 심화교육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총 45명의 전문 인력이 배출됐다.

모델링, 애니메이션, 비주얼이펙트 등 CGI 분야 전문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향후 프로젝트 인턴사원으로 실무에 투입되고 제2기 CGI인력양성교육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과정 수행중 확보한 전문가와 우수인력 등 DB를 통해 산업현장에 활력을 제공하고 지역 문화산업 분야의 고용창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을 진행한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영주 원장은 “제작사와 대학의 컨소시엄을 추진하고 해외 선진 강사진을 초빙해 산학 협력의 실무형 현장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한 인재양성에 주력했다”면서 “전문 심화교육을 통해 탄탄한 수준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지역 고용창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02년에 창립해 광주 남구 광주 CGI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주지역의 역점 산업인 문화콘텐츠‧ICT융합 산업의 진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의 산업과 경제를 진흥하여 이러한 기회를 풍요로운 미래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tct.or.kr

연락처

CT사업부 차혁렬 선임 062-654-2462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략기획부 김정란 062-350-2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