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랑의 봉사단’, ‘방과후 교실’ 어린이들과 한지공예배우기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06-12-10 09:58
서울--(뉴스와이어)--KT (대표 남중수) ‘사랑의 봉사단’은 지난 9일 부천 ‘오순도순 공부방’ 어린이 25명과 부천 전통공예 체험관을 찾아 한지공예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순도순 공부방’(대표 마종렬)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지역의 생활이 어려운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학교수업이 파한 후, 공부 및 여가활동을 돕는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KT ‘사랑의 봉사단’ 은 ‘방과후 교실’ 어린이들과 한지를 가위로 오리고 풀칠을 해 우리의 전통공예인 팔각반짇고리를 만드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옷소매를 걷어 붙인 채 한지를 오려 팔각 반짇고리를 만드는 재미에 흠뻑 어린이들은 “한지의 색상이 너무 곱고, 옛 어른들의 지혜를 느낄 수 있었다”며 공들여 만든 작품을 뽐냈다.

KT 수도권서부본부 ‘사랑의 봉사단’은 지난 해 ‘오순도순 공부방’과 자매결연을 맺고, 토요휴업일에는 어린이들과 함께 박물관, 공연장, 지역문화재를 방문하는 `신나는 주말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KT는 사원들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사랑나눔기금’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KT 김덕겸 본부장은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방과후 교실 운영을 비롯하여 연탄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F.02-725-27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