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주력제품 품질인증 획득 잇따라

뉴스 제공
누리텔레콤 코스피 040160
2006-12-11 10:00
서울--(뉴스와이어)--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www.nuritelecom.com)은 최근 자사의 전기 원격검침 시스템이 정통부로부터 신제품(NEP)인증을 받은 데 이어, IT통합 관리솔루션인 ‘NASCenter(이하 나스센터)v4.2’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을 받아 주력제품군 모두 품질인증을 잇따라 획득하였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국내 소프트웨어 완성도를 평가해 기능성·신뢰성·효율성·사용성·유지보수성·등을 두루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누리텔레콤은 IT통합관리솔루션의 핵심기능인 네트워크 관리(NMS)와 시스템 관리(SMS)의 전분야에 대해 GS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나스센터는 점차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전산자원과 전산부대시설물을 중앙에서 실시간으로감시, 제어하여 전산시스템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주고, 분석/예측 기능과 연계하여IT자원의 장애, 구성, 성능, 보안 통계관리 기능을 수행하는 IT통합 관리솔루션이다.

특히 나스센터는 국내와 일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IT통합관리솔루션으로 지난 2001년에 일본시장에 진출해 정부기관을 비롯해 NTT그룹, 소프트뱅크, JAPAN텔레콤 등 150여고객사이트에 구축하여 국내 및 일본시장에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일본시장에나스센터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굳히는 사업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행자부,자치정보화조합, 한국전력공사, 중앙고용정보원 등 4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나스센터 기술연구소 한정훈 이사는 "나스센터는 16개 시군구 및 232개 지자체에 구축되어 행정자치부 산하의 전국 전산자원과행정망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여 무정지 시스템을 구현하는 안전한 전자정부의 핵심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GS국가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나스센터 에이전트 확대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며 향후 공공부문에서의 매출증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uritelecom.co.kr

연락처

누리텔레콤 홍보팀장 최은정 781-0792 011-206-2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