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GX 파마수티컬스, 제 1형 당뇨병 치료제 전임상 효능 시험결과 논문 발표

뉴스 제공
진원생명과학 코스피 011000
2006-12-12 09:06
서울--(뉴스와이어)--VGX 파마수타컬스 (대표이사: 조셉 김)는 지난 6일 제1형 당뇨병(T1D)과 류마티스(RA)를 치료하는 혁신적 신약후보물질인 VGX-1027에 대한 전임상 동물 효능 시험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 원고의 표제는 “하나의 강력한 면역조절 화합물, VGX-1027, NOD mice에서 자발적으로 일어나거나 가속화되어 Autoimmune Diabetes 를 방해하고(Prevent), CBA/H Mice 에서 다양하게 낮은 농도로 Streptozotocin을 주입하여 야기된 면역염증 당뇨병을 억제함(inhibit)" 이란 제목으로 Journal of Pharmacology and Experimental Therapeutics(JPET) 저널에 게재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카타니아대학의 페르디난도 니콜레티(Ferdinando Nicoletti) 교수가 수행했다. 이 논문의 공동저자로서 VGX 공동창업자인 조셉 김 박사가 참여 하였으며, 현재 온라인상뿐 아니라 지면으로 볼 수 있다.

현재 류마티스(RA), 건선(psoriasis), 대장염(colitis), 그리고 제1형 당뇨병(T1D)를 포함하는 염증성 질병은 주요한 의학 문제로 나타나고 있으며, 미국에서만 류마티스와 제 1형 당뇨병으로 각각 2백7십만명과 1백만명의 환자들이 고통 받고 있다.

VGX-1027은 새로운 경구용 소분자 화합물로서 광범위한 항염증성 성질을 가지고 있다. 전 임상시험에서 보여준 결과는 VGX-1027는 세포배양에서 당뇨를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임을 보여 주고 있고, 제1형 당뇨, 류마티스, 건선 그리고 대장염들 중 한 가지를 포함하는 여러 질병 동물 모델 군에서 효능을 보여 주었다.

VGX 파마수티컬스는 관계사인 VGX 인터내셔널과 함께 제1형 당뇨병치료제 VGX-1027을 같이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2007년 2사분기에는 임상 1상의 시작을 계획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 개요
진원생명과학은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으로 DNA백신 및 플라스미드 기반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우드랜드에 위치한 국제규격의 플라스미드 전문 임상용 시료 위탁생산시설인 VGXI를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통합독감 DNA백신 및 만성 C형간염 DNA백신 그리고 신종 감염병인 메르스 DNA백신과 지카 DNA백신을 글로벌 임상개발 중이며, 대상포진 DNA백신 및 DNA 기반 단클론 항체의약품, DNA 기반 단백질의약품을 연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nels.com

연락처

브이지엑스인터내셔널(주) 홍보팀 박한모과장, 02-2222-3496, 010-7724-36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