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마음한의원 박성배 원장, 건선 치료 조성물 특허 취득
건선전문한의원 하늘마음한의원(대표원장 박성배)은 건선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한약재를 이용한 건선치료용 조성물 ‘HAMA-X’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지난 2004년 4월 출원하여 2년 만에 특허 취득한 14가지 국내 자생 한약재에서 추출한 건선 또는 건선 관절염 치료용 조성물로서, 다양한 증상의 건선환자 1천명에게 복용시킨 결과 건선 환자에 대해 82% 이상의 유효 치료 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건선관절염의 환자에 대해서 75% 이상의 유효 치료 효과를 나타내었으며, 치료 기간 중에 미약한 소화장애 이외의 부작용은 관찰되지 않았다.
이번 특허 건선 치료 조성물은 종래의 스테로이드 제제 및 면역억제 생물제제에 비해, 치료 효율이 높아 약 6개월 내지 1년의 치료 기간으로도 우수한 치료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효과가 입증되어 건선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또한 재발가능성이 낮으며, 진균 감염 등의 이차 감염이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번 특허를 받은 건선 치료 조성물은 산제, 환제, 과립제, 캡슐제, 연고제 등으로 다양하게 제조, 활용할 수 있다.
하늘마음한의원 박성배 원장은 "이번 특허 건선 치료 조성물은, 지난 9월 사회적인 이슈가 되었던 `아시트레닌`과 같은 건선 치료제와는 달리 기형 유발 위험이 전혀 없는 한방 생약 치료제로, '넥시아'를 비롯하여 한방 치료 연구의 쾌거인 셈이다"라며, "이번 특허 취득을 통해 건선치료제의 수출다각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앞으로 미국, 유럽, 싱가포르, 중국 등에 건선 전문 클리닉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허를 받은 'HAMA-X는 지난 2004년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천연약물 전문 제약회사인 유엔상(余仁生.EU YAN SANG)과 제품 독점공급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문의) 1599-8575
<특허명 : 건선 관련 질환 치료용 조성물/ 특허권자 : 박성배 (하늘마음한의원 대표원장)>
하늘마음 한의원 개요
하늘마음 한의원은 아토피, 건선 등의 난치성 피부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피부 전문 한의원이다. 하늘마음바이오는 하늘마음한의원의 운영을 담당하는 하늘마음한의원 산하 경영컨설팅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skin8575.com
연락처
하늘마음 한의원 / 피부질환 근본치료 홍보담당
대리 임현 02-2269-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