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파티에도 궁합이 있다...파티 실속과 멋 동시에 살리는 흑맥주

뉴스 제공
하이트진로 코스피 000080
2006-12-12 11:13
서울--(뉴스와이어)--경기 불황과 쌍춘년 결혼 러시로 주머니 사정이 녹록치 않은 직장인들이 예년과 달리 호텔이나 비싼 레스토랑 보다는 집이나 일터에서 간소하게 연말 모임을 준비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집에서 파티를 할 경우 모임에 목적에 따라 분위기를 마음대로 연출할 수 있고 건전하게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혹시 집에서 준비해 파티 분위기가 나지 않을까 걱정이라면 술에 주목하자. 잘 고른 술은 화려하진 않아도 충분히 고급스럽고 즐거운 파티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티 음식의 풍미를 더해준다. 또한 파티를 준비한 주인장의 안목을 엿볼 수 있어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다.

파티에서 가장 환영 받는 술은 바로 맥주. 다른 술에 비해 알코올 도수가 낮아 술을 즐겨 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마실 수 있으며 파티 음식과도 잘 어울려 파티주로 가장 많이 찾는다. 맥주가 평범하다고 느껴진다면 스타우트(Stout)를 선택해보자. 흑맥주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과 고소한 향이 음식의 흥취를 더한다. 또한 색깔 또한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붉은색과 잘 어울리는 검은색이어서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연말 모임 분위기를 한껏 살려준다.

흑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굴이나 홍합, 조개를 활용한 요리가 있다. 특히 겨울이 제철인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건강에도 좋고 화려함을 살릴 수 있어 파티 음식으로 사랑 받고 있다. 또한 유럽 등지에서는 맥주잔에 생굴을 넣어 흑맥주와 함께 마실 만큼 흑맥주의 진한 맛과 잘 어울린다.

웹사이트: http://www.hitejinro.com

연락처

하이트맥주 홍보팀 최용운 02-3219-0114 (EX)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