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휴대폰 키 네비게이션 특허 취득
특허의 주요골자는 휴대폰으로 웹 서핑을 구현해주는 풀 브라우저에서 웹 페이지의 내용을 표시할 때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어 좁은 휴대 단말기 화면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내용이다.
그 동안 휴대단말기를 이용해 웹 페이지를 보는 경우, 작은 화면으로 페이지 확인을 위해서 방향키를 여러 번 조작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며, 타이틀이 브라우저 창에 고정되지 않아 프레임에서 벗어난 타이틀을 확인해야 할 경우, 방향키를 다시 여러 번 조작하여 페이지를 상부로 스크롤 시켜야만 하는 애로사항이 뒤따랐다.
그러나 이번 인프라웨어 특허로 웹 페이지의 프레임간 이동이 자유롭고, 사용자가 전체 웹 페이지의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동일 프레임내에서는 방향키 입력에 맞게 포커스의 위치를 이동시켜, 단말기 사용자의 편리한 웹서핑 지원도 가능할 전망이다.
예를 들어, 휴대폰으로 스포츠 신문을 볼 경우, 작은 화면으로 전체 면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키를 위, 아래로 조정하면서 유저가 원하는 기사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이다. 또, 키를 오래 누르면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 또 다른 기사를 볼 수 있고, 키를 짧게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에서만 이동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휴대폰으로 평소 즐겨 읽던 조간신문은 물론 메일에 첨부된 모든 문서를 자유자재로 확인 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이번 기술을 개발한 곽민철 부사장은 "이 기술은 휴대폰을 PC화로 이끄는 풀 브라우저 활성화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휴대폰의 인터페이스 제약은 무선인터넷 발전의 걸림돌로 지적돼 왔었기 때문에 이 기술은 향후, 휴대폰을 통한 MS오피스 기능 구현, 다양한 문서 확인을 가능케 해 무선인터넷 시장 활성화를 주도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인프라웨어 개요
인프라웨어는 1997년에 설립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인프라웨어에서 개발한 상업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 세계 9억대 이상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http://www.infraware.co.kr
연락처
IR큐더스 한정선 과장 011-686-22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