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모바일기술협력포럼, 2007년 모바일 산업은 콘텐츠가 원동력

서울--(뉴스와이어)--첨단모바일기술협력포럼(http://cafe.daum.net/mobiletech)에 따르면 2007년 모바일 산업의 원동력은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포럼은 그간 국내 휴대폰 산업은 카메라 폰과 뮤직 폰의 등장에 따라 모바일 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가져 왔다고 보았으며, 2007년도에는 이를 대체할 새로운 콘텐츠를 탑재한 모바일 폰의 대두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재 웹상에서 이루어지는 UCC의 급속한 확대는 모바일 폰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여지며, 이를 위해 대용량 저장 메모리 반도체를 탑재한 고해상도의 카메라 폰이 2007년도 휴대폰 산업을 리드할 것으로 내다 봤다.

또한, 2007년도에는 퓨젼테크놀로지 휴대폰의 출시도 예상되나, 시장의 수요가 미처 따라주지 못해 상용화 시기는 그 이후가 될 것으로 포럼은 내다 봤다.

향후 모바일 산업을 리드하는 핵심은 첨단 부품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능의 컨버전스 폰이라고 보고, 이들 산업의 육성을 위해 차세대 콘텐츠 발굴 경진대회 개최를 비롯한 다양한 지원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첨단모바일기술협력포럼은 국내 휴대폰 관련 기업의 마케터, 연구개발자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협력 포럼이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mobiletech

연락처

포럼 사무국 02-2108-39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