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이노비즈 인증 획득

뉴스 제공
가비아 코스닥 079940
2006-12-13 18:51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비즈니스 전문업체 ㈜가비아(www.gabia.com 대표 김홍국)가 기술혁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청의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노비즈(Inno-Biz)는 2001년부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따라 보유기술이 뛰어나고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 중소기업청이 발급하는 중소기업 인증제도로서 가비아는 전체 등급 중 상위 2번째에 해당하는 AA등급을 받았다.

이번 인증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부분은 바로 가비아가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와 화면캡쳐를 이용한 인터넷 분산 방송 시스템 및 방법’의 특허 때문. 특히 올 10월, 일본 내 특허까지 취득하여 그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이 특허는 웹 카메라와 헤드셋 등의 간단한 장비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인터넷 실시간 방송을 개설할 수 있는 분산서버 시스템에 관한 특허로서 가비아는 일본 내 증권방송 솔루션을 통해 이미 해외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국내에서는 해당 기술로 이러닝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 개개인의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손쉬운 환경을 조성해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홍국 대표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으로 대외 인지도 향상은 물론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업 지원 사업의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돼 기술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발판으로 신기술 투자와 적극적인 신사업 개척을 통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가비아는 1998년에 설립된 인터넷 도메인, 호스팅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최근 토털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각도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가비아 개요
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토탈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gabia.com

연락처

(주)가비아 홍보팀 양은희, 02-829-3824, 011-379-08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