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오리온 ‘초코파이’ 에 GH마크 인증
'초코파이'는 수분, 트랜스지방 등 품질규격과 세균수, 대장균, 중금속 등 위생규격을 평가항목으로 한 품질평가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미생물관리, 포장재질 개선, 수분활성도 유지 등 유통과정상의 품질유지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1974년 첫 제품 출시 이래 22년간 소비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생산·판매되어 오면서, 제품 품질향상,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수출기여도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GH마크를 획득하였다.
진흥원 염용권 의약산업단장은 “지난 10월 27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법 개정 법률 공포에 따라 GH마크가 국가인증 마크로 거듭나면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객관적인 제품 판단기준을 제시하게 되어 인증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향후 GH인증 제품에 대한 정부 우선구매조달 품목 선정, 금융 세제상 실질 지원 혜택 강화 등 시행령 및 시행규칙의 제·개정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H 마크는 공장심사 및 품질평가를 거쳐 우수품질인증 기준에 적합하다고 판정된 제품에 대해 부여하는 국가인증 사업이다.
공장심사는 시설·설비, 일반 위생·안전관리, 품질관리에 대한 점검으로 진행되며, 품질평가는 품질 및 위생규격에 대한 검사로 진행된다.
진흥원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건산업체에게는 우수한 제품개발 의욕을 고취할 목적으로 우수품질인증(GH마크)사업을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주)오리온의 ‘자일리톨’, ‘더블후레쉬’, 대상(주)의 ‘대상클로렐라’ 등 19개 제품이 GH마크를 획득하여 사용 중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진흥원 홍보담당 02-2194-7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