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기탁

뉴스 제공
LG 코스피 003550
2006-12-14 11:00
서울--(뉴스와이어)--LG는 연말을 맞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을 보태고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기탁했다.

LG는 또 이와는 별도로 공익재단인 “LG복지재단”과 계열사별로 조성한 매칭그랜드 기금 등을 통해 연말까지 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장애인 등 소외계층 및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겨울철 주거환경개선, 생필품 전달 등 10여억원을 직접 지원할 계획이다.

LG복지재단은 연말연시 6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저소득가정 대상 ‘따뜻한 집 만들기’, 전국 1만여 독거노인 세대 대상 생활필수품 지원, 노인 복지시설 및 무료 진료시설 지원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다.

또 LG화학, LG전자, LG필립스LCD 등 계열사별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회사에서도 후원금을 내는‘매칭그랜트’기금,노경사회봉사기금, 우수리기금 가운데 6억원을 연말연시 이웃돕기에 사용하는 한편, 임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에 나서 연말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전국 사업장에서 1,000 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배달 및 김장김치 전달, 저소득가정 청소년 교복지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다.

LG화학도 12월 한 달 동안 전국 사업장별로 이웃돕기에 나서며, 청주사업장의 경우 11개 봉사활동 동호회가 난방기구 보수 및 방풍막 설치, 김장독 묻어주기 등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LG필립스 LCD는 구미와 파주 사업장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회관 등에 전달하는 한편 직급별 봉사단 모임을 만들어 연말까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LG이노텍과 LG마이크론, LG CNS도 사회복지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봉사활동을 벌이며, LG텔레콤은 유명인사들의 연간 통화요금을 적립해 백혈병, 소아암으로 투병중인 어린이들의 수술비를 지원하는 ‘기분 좋은 통화’ 행사 등을 실시한다.

웹사이트: http://www.lg.co.kr

연락처

LG홍보팀 안영훈 02-3773-21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