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국내·외 환경측정분석 우수기관 인증
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1일까지 실시된 국제공인시험기관 사후관리심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아 지난 2002년 11월 국내 환경관련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은 후, 3년 연속 사후관리심사에서 연이어『우수기관』으로 인정을 받아 국제기준에 적합한 연구기관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28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된 환경부·국립환경과학원 주관의 정도관리 현장평가에서도 수질, 대기, 먹는물, 악취, 실내공기질, 폐기물, 토양분야 등7개분야에서 전부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아 명실공이 환경측정 분석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연구기관임이 입증됐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팀장은 “향후에도 대외신뢰도 향상은 물론 국제경쟁력 확보를 통해 도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숙련도 시험, 정밀기기교육 등과 보건·환경분야의 연구개발에도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면서 “도민의 삶의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he.re.kr
연락처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팀장 031-250-2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