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KISTI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컨설팅 프로젝트 완료
ISMS 인증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해 객관적이고 독립적으로 평가하여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을 보증해 주는 인증 제도이다.
코코넛은 KISTI의 Korea@Home (P2P형 인터넷기반 분산컴퓨팅 플랫폼, http://www.KOREAatHOME.org) 사업에 대하여 지난 6월부터 위험분석, 기술적 취약점 분석, 정책 및 지침 개발 등의 전반적인 컨설팅 업무 수행을 하였으며, 인증시 대응 및 결함사항 대응지원 등 인증획득까지 지원하는 올인원(All-in-One)서비스를 제공하였다.
KISTI의 초고속연구망사업실 황일선 실장은 "이번 코코넛의 인증 컨설팅을 통해 KISA의 ISMS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원 제공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개인이 소유한 PC 자원을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네티즌의 적극적인 참여로 사업의 활성화가 기대되며, 또한 국내 인터넷 기반의분산컴퓨팅 분야 및 첨단 정보통신, 과학기술 분야 등에 혁신적인 기여를 할 것이다"고 말했다.
KISTI의 ISMS 인증 획득은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서는 최초이며, 향후 공공 기관의 보안관리체계 인증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코넛 컨설팅 사업부의 정유경 차장은 " 앞으로 정부출연 연구기관 및 타 연구기관 등 보다 철저한 보안 체계가 요구되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안전성과 신뢰성 향상을 위한 ISMS인증 컨설팅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사전 컨설팅부터 인증 획득 시까지 지원하는 고객의 편의와 상황에 좀 더 부합하는 맞춤형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oconut.co.kr
연락처
마케팅 / 대리 김정희 02-6007-0150
-
2005년 3월 22일 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