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온라인 콘텐츠 결제수단 각광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4-12-15 11:28
서울--(뉴스와이어)--전자결제업체 이니시스(대표: 이금룡; www.inicis.com)가 서비스중 인 '문화상품권' 결제서비스가 도입 1년만에 서비스 업체가 150여개사로 늘고, 월평균 거래액이 17억원에 이르는 등 소액결제 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문화상품권 결제는 월 평균거래액이 상반기 대비 240% 증가한 17억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다. 12월에는 이보다 47% 증가한 25억원이 예상된다.

영화를 보거나 책을 사는 데 활용되는 문화상품권이 온라인 콘텐츠 결제 핵심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휴대폰 소액결제 부작용이 노출된 데 다 자동전화(ARS) 결제가 감독당국 제재를 받으면서 대체 결제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문화상품권은 액면 5000원과 1만원권으로 구성돼 있어 기프트카드에 비해서도 상대적으로 소액이고, 상품권 금액란 스크래치를 긁으면 나오는 인증번호만 등록하면 사이버머니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네이버가 최근 문화상품권 결제를 도입한 데 이어 네이트닷컴 싸이월드 넥슨 등 온라인 콘텐츠 업체들이 속속 도입하고 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상품권 금액란의 스크래치 부분을 긁어 나오는 인증번호를 문화상품권 발매처인 한국문화진흥이 운영하는 컬처랜드(www.cultureland.co.kr)에서 사이버캐시로 전환하면 된다.

이니시스 이금룡 사장은 "그 동안 휴대폰 결제에 치중된 소액결제시장 확대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타 선불카드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정산주기로 인해 새로운 소액결제 수단을 요하는 온라인 콘텐츠 가맹점에서 큰 인기가 끌고 있다 "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홍보팀 김현광과장 3430-5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