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K코리아, 겨울대목 신개념 커뮤니티로 승부한다
YNK KOREA(대표 윤영석)는 기존 MMORPG가 지닌 커뮤니티 시스템의 한계를 넘기 위해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있는 시스템홀릭 온라인 ‘로한’과 개그액션RPG ‘씰 온라인’의 개발 방향을 신개념 커뮤니티 특성 제시로 정하고 올 겨울 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그 동안 대규모 전투를 통한 길드간의 경쟁으로 ‘소속감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시돼 왔던 것이 기존 MMORPG 커뮤니티의 공통된 현실.
YNK코리아는 기존 게임의 전투적 커뮤니티를 한 차원 발전시킨 전략·경제형 커뮤니티를 기획, 기술개발을 완료했으며 이에 운영적 지원을 통한 편의성을 가미해 올 겨울 게임시장에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차별화 된 새로운 트렌드로 제시할 계획이다.
YNK KOREA 최정훈 게임사업본부장은 “기존 MMORPG의 성공 여부는 커뮤니티 활성화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으나 실제로 게임 접속 후의 커뮤니티 형성에 대해서는 유저의 몫을 돌리는 경우가 많았다”며 “오는 2007년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는 게임 안팎과 온·오프라인으로 연결되는 커뮤니티 형성 및 유지 발전에 어떠한 기술적 운영적 지원이 이뤄질 것인가의 여부로 결정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YNK코리아는 지난 9월 ‘로한’ [에픽3:혼돈의 시대]를 공개한 이후 3개월만의 네번째 시리즈 ’에픽4’를 12월 말 선보이며, 부분 유료화 전환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 ‘씰 온라인’의 신규 핵심 시스템 개발과 가맹 PC방 확대 등을 통해 올 겨울 유저몰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개요
㈜YNK KOREA는 1998년 게임 마케팅 및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 유일의 온라인 컨텐츠 퍼블리싱 전문 기업을 지향하며 한길을 걸어 왔습니다. 현재 ㈜YNK KOREA는 시스템홀릭 온라인 ‘로한’, 개그액션 RPG ‘씰 온라인’, 파워액션대전게임 ‘이지파이터’ 등의 국내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사명 및 CI 변경을 기점으로 글로벌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 성장하기 위해 도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laywith.co.kr
연락처
YNK Korea 홍보팀 이정임 02-538-5950